듀쫄보통수의 광고를 보고 by davidoff














# 나이키의 상업 광고 하나가 흥미를 불러왔습니다. 파이널이 끝나고 듀통수가 처음으로 NBA 우승을 거머쥔 후 공개된 광고는 핀트가 굉장히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이에 대해 간단히 논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1. 교묘히 계획된 핀트의 어긋남
- 듀란트의 이적 전 비판들을 처음에 배치한 후 듀run트가 RUN 후 골스에서 부침을 겪었던 짧은 순간과 부상 이슈에 대해 가해지는 비판, 그리고 파이널에서 활약을 보여주고 우승을 한 후 짧은 문구로 광고는 끝납니다.
- 듀란트가 쫄보라고 조롱받는 이유는 그의 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그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자신이 커리어 최고로 부진해서 3:1상황에서 3연패를 당했던, 빅 엿을 주었던 그 팀으로 이적을 했기 때문입니다.
- 골스는 듀배신이 이적하기 전까지 약팀이었나? 리그에서 최다승을 기록했던 팀입니다. 3:1로 이기고 있다가 캡스에게 믿기 힘든 3연패를 하면서 캡스에게 기적적인 우승을 선사했지만 전력으로 치면 리그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팀으로 손꼽혔죠. 그런 팀에 former MVP이자 전성기를 구가할 나이인 선수가 합류했어요. 그런 골스가 약할 것이라 생각한 사람들이 몇이나 되죠?
- 몇몇 미친 골스팬들은 인정 못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골스의 우승이 거의 정해진 것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만큼 사기적인 로스터와 전력이었어요. 그런 과정에서 듀쫄보가 원래의 실력대로 플레이해서 팀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우승을 견인했다고 듀쫄보가 증명한게 뭐죠?



2. 어긋남을 논란으로 키우려는 뻔한 의도
- 네, 나이키는 상업성이 목적인 기업이죠. 논란이 거세지고 사람들 입에 오르락 내리락할수록 나이키로써는 이득입니다. 게다가 KD의 시그니쳐 농구화가 이적 후 급락했기도 하구요. 쫄보이자 내로남불의 극치, 언행불일치를 보였던 KD에게 가해지는 비판들을 이용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 그래서 똑똑한 나이키는 논란을 이용하려한 것이겠죠. 이해가 안가는 것은 아닙니다만, 역시나 팬덤의 크기가 가장 큰 골스팬덤이 감동에 겨운 멘트를 할 때 코웃음이 나는건 어쩔 수 없군요. 지난 해 정규시즌 73승을 기록할 때 커리와 그 팀에 대해 설레발을 쳤던 몇몇 상황들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네요 ㅋ



덧글

  • 듀쫄보통수 2017/06/20 21:56 # 삭제 답글

    저는 저 광고 볼 필요성도 가치도 없는것같아 안봤습니다. ㅋㅋ 그리고 듀쫄보가 이번 파이널에서 증명한거 하나 있죠. "난 쫄보King이다. 듀XX한테 "듀쫄보"라고 하는건 실력적인 이유가 아니라 그 어마어마한 실력 가지고 커리 가랑이 및으로 기어들어가서 쫄보라 부르는거죠 ㅋㅋㅋㅋ 요즘 그 미친골건적들이 듀쫄보가 파엠받은거 보고 " 이래도 듀쫄보라 할 수있냐? " 이런말 많이 하던데 저는 당당하게 할 수 있다고 말하렵니다 ㅋㅋㅋ 듀쫄보~만쉐이~
  • davidoff 2017/06/21 16:58 #

    교묘하게 핀트를 가렸고 이에 알고 그러는건지 모르고 그러는건지 그런 말들을 하는 사람들이 많죠.
    답답하거나 화나거나 그러진 않는데 그냥 좀 안타깝더라구요
  • 에라이 2017/06/23 10:57 # 답글

    이 광고가 먹히는 이유가 있죠

    과정 다 치우고 우승했으니 됐다 하는 식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너무 많으니까요

    NBA 끊고 다른 취미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줘서 르브론, 듀란트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